세계적 명성의 도예 거장 리처드 허쉬와 리처드 놋킨을 만나다

About

  • 기간 2015-04-24 ~ 2015-05-16

세계적 명성의 도예 거장 리처드 허쉬와 리처드 놋킨을 만나다.

2015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국제도자워크숍을 대표하는 두 명의 도예 거장, 리처드 허쉬(Richard Hirsch/미국)와 리처드 놋킨(Richard Notkin/미국)의 프리젠테이션 및 작업시연이 5월 9일과 5월10일 양일간에 걸쳐 시행된다.

리처드 허쉬 그리고 그의 작품 ‘제의적 그릇’)

현재, 미국 로체스터 공과대학의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리처드 허쉬는 미국의 현대도예조형을 이끌어 온 작가이다. 그는 국제도자워크숍 프로그램에서 5월 9일 10:30시부터 17:00시까지 ‘제의적 그릇’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프레젠테이션과 작업시연을 시행할 예정이다. 리처드 허쉬는 도자기가 인류의 문화와 역사를 관통한다고 정의한다. 이 전제를 바탕으로 그는 ‘제의적 그릇’이라는 제목의 작품을 제작하는데, 이 작품은 메타포적인 표현과 대형의 규모, 그리고 고도의 테크닉으로 만들어져 보는 이로 하여금 몰입감을 선사한다.

리처드 놋킨 그리고 리처드 놋킨의 작품)

리처드 놋킨은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발생되는 역효과들을 캐스팅 기법을 통해 섬세하게 구현하는 방식의 작품으로 현대도자예술계에 한 획을 그은 작가이다. 그는 국제도자워크숍 프로그램에서 5월 10일 오전 10:3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프레젠테이션과 작업시연을 시행할 예정이며, 그의 작품의 주 테마인 과학기술과 무기, 세계대전 그리고 이 세계의 사회적. 정치적 딜레마와 그것을 반영한 그의 도자조형작품을 설명할 것이다. 또한 리처드 놋킨 특유의 석고몰드 및 양각타일 제작기법을 공개시연 할 예정이다.

위 프로그램은 한국도자재단 토야지움 3층 만화당/ 레지던시 A홀에서 시행될 예정이며, 참여신청은 201@kocef.org를 통해 가능하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