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현대도예의 과거와 현재를 조명하고 미래를 제시하는 미술관

경기도자미술관경기도자미술관

경기도자미술관은 2001년 개관 이래 역동하는 한국의 도자예술을 세계로 발신하는 축이자 지역과 세계를 연결하는 대한민국 대표 도자미술관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우리 미술관은 현대 도자예술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지향점을 모색하는 기획전 및 특별전을 개최하여 도자예술담론 생산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온 한편 계층별 교육과 지식강좌, 직업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대중들과 호흡하며 도자문화를 확산하는 문화공간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유수의 문화예술 전문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세계무대에서 한국도예의 위상제고를 위한 국제교류 전시사업과 전 세계 작가들의 창작교류를 지원하는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추진함으로써 미래 도자예술에 필요한 공존의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자미술관은 도자예술이 도민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할 수 있도록 대중과 가까이에서 교감하는 친숙한 미술관이 되겠습니다. 더불어 세계도자예술의 구심점으로서 끊임없이 세계와 소통하여 도자예술의 가치를 높이는데 힘을 보태겠습니다.

관람 및 이용

관람정보

관람시간

화요일-일요일 10:00-18:00

*관람종료 1시간 전(17:00)에 입장 마감합니다.

휴관일

매년 1월 1일, 설날, 추석, 매주 월요일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 날 휴관)

관람료
구분 개인 단체
일반(만 19세 이상 만 65세 미만) 3,000원 2,000원
학생(만 7세이상 만 19세 미만), 군경 2,000원 1,000원
만 7세 미만, 만 65세 이상 무료 무료
도슨트 프로그램

14:00 / 16:00

.
면제대상

- 국가유공자 및 배우자, 선순위유족, 활동보조인(유공자 상이등급 1~3급)(유공자증, 가족증빙자료 장애인증명서 또는 복지카드)

- 독립유공자 및 배우자, 선순위유족, 활동보조인(유공자가 애국지사)(유공자증, 가족·유족 증빙자료)

- 참전유공자(유공자증)

- 고엽제후유증등외자, 고엽제후유의증 환자(국가보훈처 발급 증빙자료)

- 공자 및 배우자, 유족 중 선순위자, 활동보조인(유공자 장애등급 1~3급) 또는 5.18민주화운동부상자 중 장애등급 1~3급자의 보호자1명(유공자증, 가족증빙자료)

- 특수임무 유공자 및 배우자, 유족 중 선순위자, 활동보조인(유공자 상이등급 1~3급)(유공자증, 가족증빙자료)

- 의상자 및 가족(배우자, 자녀), 유족 중 선순위자, 활동보조인(의상자가 1, 2급)(유공자증, 가족증빙자료)

- 등록포로 및 억류지출신 포로가족(유공자증, 가족증빙자료)

- 기초생활수급자 및 가족(기초생활증명서, 가족증빙자료)

- 등록 장애인 및 장애1~3등급 장애인의 보호자 1명(공문 등 관련서류, 장애인증명서 또는 복지카드)

- 한국도자재단 등록도예인(도예인등록증)

- 국빈 및 수행자, 외국사절단 및 그 수행자(공문 등 관련서류)

- 공무 수행하는 공무원(공문 등 관련서류)

- 단체관람객 인솔자 1명(공문 등 관련서류)

- 사전답사 목적의 인솔교사 및 예약 뒤 코스확인 교사 최대 3명(공문 등 관련서류)

- 다자녀가정(2자녀 이상)(보호자 신분증 및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 증명서), 경기아이플러스 카드, 전국 지자체에서 발급한 다자녀 카드 등)

- 국·공립 의료기관에서 정양 중인 상이군경(보훈처 확인서)

- ICOM 멤버쉽카드 및 예술인 패스 카드 소지자

- 기타 재단 대표이사가 인정하는 자

- 보훈보상대상자와 그 배우자, 선순위 유족, 활동보조인(보훈보상대상자 상이등급 1~3급)(국가보훈등록증+가족증빙자료/보훈보상대상자증, 보훈보상대상자 유족증, 지원공상군경 등 지원대상자 증 소지자)

- 지원공상순직군경과 그 배우자, 유족중 순위자, 상이등급 1~3급에 해당하는 지원공상군경의 활동을 보조하는 사람 1명(국가보훈등록증+가족증빙자료/보훈보상대상자증, 보훈보상대상자 유족증, 지원공상군경 등 지원대상자 증 소지자)

감면대상

- 경기도민(신분증) 50%할인

* 중복할인 적용 불가

* 감면 및 면제 적용 대상자는 입장권 발권시 주소가 기입된 신분증 및 증빙자료를 제시하지 않을 경우 감면 및 면제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층별안내

  • 1층
  • 2층
  • 3층
1층 안내도
2층 안내도
3층 안내도
  • 엘리베이터 아이콘엘리베이터
  • 안내데스크 아이콘안내데스크
  • 화장실 아이콘화장실
  • 계단 아이콘계단

문화시설

뮤지엄숍
뮤지엄숍

일상에서 익숙하게 접하는 생활도자부터 새로운 창의성으로 모두에게 영감을 주는 예술도자까지 다양한 도자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위치: 경기도자미술관 1층

스마트 뮤지엄
VR체험실

VR체험을 통해 가상공간에서 한국도자재단의 소장품을 만날 수 있으며, 3D스캐닝 및 프린팅으로 구현된 작품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위치: 경기도자미술관 2층

외부시설

국제교류광장
국제교류광장

미술관 앞 넓게 펼쳐진 잔디광장으로 아늑한 쉼터 역할과 함께 도자 역사와 교육,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펼쳐지는 공간입니다.

레지던시
레지던시

경기도자미술관은 국내·외 역량있는 도예작가들의 창작과 연구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영감과 교류를 주고 받으며 작가들이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토락교실
토락교실

전문강사와 함께 다양한 주제의 교육프로그램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야외소장품

소리나무
소리나무

2007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를 기념하여 제작된 소리나무는 2007개의 풍경이 5미터 이상 높이 나무 형태의 조형물에 매달려 있어 바람이 불면 악기를 연주하듯 아름다운 소리를 냅니다.

오시는 길

대중교통

· 공항버스, 시외버스, 고속버스 이용 시

이천종합터미널 > ‘설봉공원’ 하차

 

· 좌석버스 이용 시

111번(이천-여주) : ‘설봉산입구’ 하차

114번(이천-광주) : ‘소방서이천의료원’ 하차

 

· 광역버스(G2100, G3401), 지하철 이용 시

이천역 > 시내버스(29-40, 28-5, 20-3, 25-1, 28-8, 20-1) > ‘설봉공원’ 하차

자가용

· 서울외곽순환도로: 성남IC이용 > 3번 국도(이천∙장호원방향)

· 중부고속도로: 서이천IC이용 > 3번 국도(이천∙장호원방향)

*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구글, 네이버, 카카오맵으로 확인

오시는길 지도
위로